도내 최대 창업축제 ‘2023 GSF 춘천 창업엑스포’ 개최

5월 19~20일, 서면 도시첨단문화산업단지 … 창업가,시민 모두 즐길거리 풍성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김경남 기자 | 오는 5월, 춘천에 젊은 창업가들이 모인다.


춘천시가 5월 창업생태계 조성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2023 GSF 춘천 창업엑스포’를 개최한다.


5월 19일에서 20일 이틀간 서면 도시첨단문화산업단지(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 열리는 ‘2023 GSF 춘천 창업엑스포’는 춘천시가 주최하고, 강원대학교, 한림대학교,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여 혁신창업가의 아이디어를 널리 알리고, 춘천의 우수한 창업인프라와 정책을 홍보하는 축제이다.


특히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강원스타트업페스티벌(GSF)와 병행 개최하여 행사의 전문성을 높였으며, 강원대학교, 한림대학교 등 관내 창업지원기관이 주관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창업기업의 아이디어로 다채롭게 구성될 이번 행사에는 시제품 전시, IR, 유명 스타트업 대표와 투자자 강연, 투자상담, 글램핑장에서 열리는 네트워킹 등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일반 시민들이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각종 문화공연이 개최되고, 지역의 농산물로 만든 먹거리를 판매하는 로컬푸드 창업기업과 관내 대학의 푸드트럭 창업 동아리 등이 참여한 마켓도 운영된다. 전 세대가 직접 시제품을 만들어보는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전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창업퀴즈, 지급한 시드머니로 직접 창업아이디어에 투자하는 시민참여 크라우드펀딩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내 사업장을 둔 기업이나 예비창업자이면 엑스포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기업 모집은 4월 7일까지로, 춘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혁신 아이디어와 춘천의 우수한 창업 정책, 인프라를 널리 알려 창업대표도시로 거듭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도 이러한 창업문화가 확산되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춘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