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SNS 담당자 홍보역량 강화 나서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김경남 기자 | 충남 서산시가 SNS 담당자 홍보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각 실과, 사업소, 읍면동의 SNS담당자, 서산시 SNS 서포터즈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SNS 담당자 홍보기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SNS 사용 인구가 증가하고 그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서산시 주요 정책과 시민들이 알아야 할 내용들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기용 ㈜브이에스엠그룹 대표이사를 초청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기용 대표이사는 한양사이버대학교 마케팅학과 출신으로 2017년 국토교통부 홍보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1천여 개의 자치단체 및 공기업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한 전문가다.


부서별 SNS 운영 방법, SNS를 활용한 시정 홍보 방법, 홍보 콘텐츠 제작 방법 등의 내용을 교육했으며, 실무에서 자주 사용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내용과 실제로 적용되고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시의 주요 정책과 생활정보를 SNS로 홍보하는 ‘서산시 SNS 서포터즈’도 참석해 다양한 홍보기법을 배우고 시야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전반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실전 교육으로 참여자들의 호응이 좋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행정은 홍보에서 시작하고 홍보로 끝난다”라며 “많은 시민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알아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홍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서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