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 안전한 도시 만들기 위해 서초구, 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허진석 기자 | 서울 서초구가 28일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와 보행자 우선 교통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도로 우회전 횡단보도 및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안전 캠페인 추진을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우회전 차량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기술지원 및 정보 공유, 우회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및 홍보활동,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관련 기술지원 및 정보공유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구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전성수 서초구청장과 김연화 도로교통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해 협약서 교환 및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향후 구는 보행자중심 교통패러다임 전환에 발 맞춰 우회전 우선멈춤 포인트 존을 어린이보호구역 등에 우선 부착하고 안전문화 캠페인도 진행한다. 캠페인은 서초구, 도로교통공단, 초등학교 합동으로 진행하며 학교 앞 어린이통학시간 통행차량과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횡단보도 정지선 앞 우선멈춤, 주정차 금지 등을 안내하고 교통안전 로고가 새겨진 우산을 어린이들에게 배부한다.


이외에도 구는 그간 보행자 안전을 위해 서울성모병원 교차로에 서초형 AI 횡단보도를 운영해왔다. AI 횡단보도는 레이더검지기와 스마트 안내표지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회전할 차량이 접근하면 보행자에게 알려주고 운전자에게도 보행자가 길을 건너려고 하는 것을 표지판 이미지로 알려준다. 앞으로 올해 중으로 2개소를 추가 설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 구와 도로교통공단이 손 잡고 보행자가 안전한 서초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서초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