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대인교차로 LED 전자게시대 적극 이용하세요!”

6월부터 본격 운영…新 옥외 광고매체에 소상공인 큰 ‘호응’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허진석 기자 | 광주 동구는 6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는 대인교차로 LED 전자게시대가 시범운영 기간동안 지역 소상공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동구는 ‘2021~2022년 행정안전부 옥외광고 지자체 공모’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통행 유입량이 많은 대인교차로 인근에 높이 6m, 표시 면적 12㎡규모로 LED 전자게시대 설치를 완료했다.


지난 한 달간 불법 광고물 난립을 방지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의 홍보 기회 제공을 위해 시범운영에 나선 결과, 광고 효과가 크고 간결한 디자인과 선명한 시각적인 영상 홍보로 신(新) 옥외 광고 매체로 주목받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타 지자체와 비교 시 70%가량 저렴한 광고 비용으로 광고 1개당 15초 이내 1일 86회 이상 표출돼 다각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전통시장, 소상공인들로부터 이용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청 대상은 관내 전통시장 상인, 소상공인 등으로 구청 방문(동구청 도시계획과 광고물관리계)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LED 전자게시대로 무분별하게 난립하는 불법 현수막 부착을 방지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폭넓은 광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미래형 옥외광고 게시시설 운영을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미관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 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