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제5기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자격연수 수료식 개최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허진석 기자 | 울산 중구가 26일 오후 5시 약숫골도서관 4층 세미나실에서 제5기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자격연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교육 수료생, 선배 마을교사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길 중구청장은 교육 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한 34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제5기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자격연수 과정은 ‘교육에 집중-구, 가나다 성장 울산큰애기 마을교사’라는 주제로 지난 5월 15일부터 5월 26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철학 △직무 △전문 △의무 △교양 5개 분야의 다양한 이론 교육 및 현장 실습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수업 역량 강화 및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사이의 소통 증진을 위한 ‘학교연계 교육과정 동아리별 대표 수업 맛보기 과정’도 함께 운영됐다.


한편 울산큰애기 마을교사는 다양한 재능과 직업 전문성 등을 바탕으로 중구마을키움터 운영 및 학교연계 교육과정 추진 등을 지원하는 주민 선생님을 의미한다.


중구는 지난 2019년부터 1~5기를 합쳐 총 160명의 울산큰애기 마을교사를 배출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마을교사 양성·보급 사업을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갖춘 울산큰애기 마을교사를 지속적으로 육성하며 마을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울산시 중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