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ion High-tech와 Edison Power Co., Ltd., 전략적 협력 계약 체결

 

-- 대형 축전지 및 재활용 분야에 초점 맞춰 일본 시장 개척

 

(도쿄 2023년 3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15일, Gotion High-tech와 Edison Power Co., Ltd.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 협력 계약은 일본에서 대형 축전지 및 재활용 시장을 공동 개발하고, 재생에너지의 대중화를 도모하며, 일본 시장에서 Gotion 배터리를 출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전 세계적으로 재생에너지 분야가 발전하고 있으며, 2022년 5월에는 일본이 전기사업법을 개정함에 따라, 일본에서는 대형 축전지 사업에 새로운 기회가 발생하고 있다.

 

이 전략적 협력 계약에 따라, 양사는 협력 기간에 걸쳐 시장 수요에 대응하는 시장 전략을 개발할 예정이다. 첫 해 예정된 매출 목표는 1GWh이며, 2년차부터는 연간 2GWh를 목표로 한다. Gotion High-tech가 전지, 모듈, BMS 등을 제공하고, Edison Power Co., Ltd.는 고객 관리, EPC 서비스,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의 운영 및 유지관리와 기타 시장측 서비스를 담당할 예정이다.

 

추가로, Gotion은 리튬인산철(Lithium iron phosphate, LFP) 배터리를 위한 원료 광산의 보유부터 폐기 후 재활용 시스템까지 아우르는 순환형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책임감 있는 국제 기업인 Gotion High-tech는 일본에서 순환형 축전지 재활용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Edison Power와 협력할 예정이다.

 

Gotion High-Tech 소개

Gotion High-tech는 전력 배터리의 개발 및 생산에 집중하는 기술 중심의 국제 기업인 중국 안후이성의 성도 허페이에 본사를 둔 Gotion High-tech는 2015년 5월 자본 시장에 진출한 중국 최초의 전력 배터리 기업으로 상장했다. Gotion High-tech는 EV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전송 및 배전 장비와 같은 신에너지 사업을 전문으로 하며, 전 세계적으로 14곳 이상의 기가급 배터리 제조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Gotion High-tech는 5개 배터리 소재 기반 사업을 통해 업스트림부터 다운스트림까지 전체 배터리 공급망을 포괄하며, 배터리 재활용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Edison Power 소개

Edison Power는 1991년에 축전지 시스템의 개발과 제조를 시작한 재생에너지 솔루션 기업이다. Edison Power는 축전지 시스템 사업 외에도 태양광 발전 부문, 바이오매스 발전 부문, 나무껍질 펠렛 생산 부문 및 태양광 공유 부문에서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출처: Gotion High-tech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