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김희창 기자 | 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는 지난 21일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2024년 찾아가는 공동체한마당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가 도민참여예산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를 돌아보고 주민 주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 농촌재구조화과장, 협의회 회원, 마을 리더, 14개 시군 마을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축하 공연, 단체 소개, 공동체 활동 보고, 향후 방향 논의 특강, 체험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날 행사에선 도내 각지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된 마을 사업들을 소개하며 주민의 참여와 협력이 만들어낸 긍정적인 변화를 공유했다.
김태흠 지사는 이날 영상 축사를 통해 “도는 마을정비사업과 스마트팜 조성, 농촌 리브투게더 등을 통해 농업의 구조와 시스템을 개선하고 새로운 농업·농촌을 만들겠다”라며 “앞으로도 충남 마을만들기협의회가 살기 좋고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 만들기에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권영진 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마을 만들기의 가치를 알리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