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조병길 사상구청장,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 BBP)' 챌린지 동참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지난 26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범국민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 BBP)’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이번 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촉구하는 캠페인으로 ▲장바구니 이용하기 ▲1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쓰기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분리배출 철저히 하기 등 지구를 위한 생활 속 습관을 독려하는 릴레이 운동이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우리 사상구도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1회용 플라스틱을 줄이는 작은 불편함으로 우리 가족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킬 수 있다. 불필요한 플라스틱 줄이기에 온 구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상구는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구내카페에서 다회용컵(부산E컵) 대여, 텀블러데이 운영, 직원 교육 및 점검 등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여 1회용품 줄이는 문화를 만드는 데 노력하고 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다음 참여자로 오태원 북구청장,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지목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사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