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외식업 입식좌석 개선 지원 사업’ 대상 업소 선정

영세 소상공인 33개 업소 지원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김경남 기자 | 울산 남구는 영세한 소상공인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외식업 입식좌석 개선 지원사업 공모사업을 통해 대상업소 33개소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음식점, 카페, 제과점 등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소규모 영세업소를 선정해 입식테이블세트 구매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6천만 원이며, 업소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된다.

 

남구는 지난 3월 4일부터 22일까지 신청한 39개 업소 중 영업기간, 매출액, 면적 등의 평가기준에 따라 자체 심사단을 구성해 1차 부서심사를 한 후,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총 33개 업소를 선정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외식업 입식좌석 개선 지원으로 서비스 향상은 물론 매출증대로 이어져 어려운 소상공인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외식업 입식좌석 개선 지원사업 외에도 소상공인이 안정적인 경영여건 조성으로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 위해 경영안정자금 지원, 경영주치의(컨설팅) 사업, 온라인 플랫폼 및 마케팅 콘텐츠 지원, 경영환경개선사업, 착한가격업소 지원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뉴스출처 : 울산시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