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5월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대비 직무역량강화 교육

5월 국세청과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합동신고센터도 운영할 예정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서울 서초구가 공감행정의 일환으로 중소사업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전문 세무사를 초빙하여 직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년간 국세 및 지방세 관련 노하우를 축적한 한국지방세연구원 소속 소득세 전문강사인 세무사를 초빙하여 실무에 직접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18일 3시간 동안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소득세 기본개념 및 과세체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계산 및 공제감면 등 실제 신고센터 운영에 필요한 실무사례 등을 위주로 진행하고, 최근 지방소득세 개정내용 설명 등의 교육을 추가로 진행했다.

 

한편 구는 납기말일 세무행정 야간민원서비스, 구청 행정전화 통화연결음에 세금납부 일정 등 홍보멘트를 송출하는 ‘컬러링 활용 납세홍보’, 매년 5월 종합 소득세 합동신고센터 운영시 ’무료 세무상담 운영‘ 등 납세자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운영에 노력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개인지방소득세를 세무서에 동시 신고 하던 것을 2020년부터 지방자치단체 개별신고로 전환됨에 따라 지방세 공무원의 국세관련 전문지식도 중요해 졌다”면서 “앞으로도 내·외부 전문가를 초빙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서초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