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2024년도 교무행정원 역량강화 직무연수’실시

도내 교무행정원 1,250여 명 대상으로 미래교육원에서 진행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김경남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26일과 29일부터 30일까지 미래교육원에서 유· 초·중·고·특수학교의 교무행정원 1,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교무행정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실시하던 연수를 약 5년 만에 대면 집합연수로 실시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경험과 업무 지식을 현장에서 공유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교무행정원은 각급 학교에 배치되어 학교 교육활동 전념여건 조성을 위해 업무를 수행하며,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교육 등 교육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 선생님이 오롯이 아이들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2021년 초등학교에 교무행정원과 방과후학교실무원을 추가 배치한 데 이어 작년에는 중학교까지 교무행정원을 추가 배치했다.

 

‘교육활동전념여건조성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종합만족도가 최근 5년간 연속으로 상승하고 있고, 특히 교무행정 지원인력을 통한 행정업무 경감 영역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

 

이번 연수내용은 '교육활동전념 여건조성 사례','몸마음 소통' 및 '알아두면 도움되는 노무지식'으로 편성되어 교무행정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구성원으로서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한편, 이날 감사관에서도 연수현장에 참여해 교무행정원들에게 청렴정책을 알리는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펼쳤다.

 

김보상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전문성을 신장하고 교육공동체의 한 주체로서 자긍심을 가지며 행복한 경남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