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도서관 엄마, 아빠! 5월엔 도서관에 가요!

10개 시립도서관에서 5월 가정의 달 맞이 가족공동체 친화 행사 117개 운영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대구시립도서관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을 위해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5월 한 달 동안 운영한다.

 

2·28기념학생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스톤아트 카네이션 만들기, 가족이 함께하는 핸드폰 무동력 스피커 및 오르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트윈세대(초5~중3) 전용공간인 그린대로에서는 가족별 오목 토너먼트 대결을, 자료실 및 대구학생전자도서관에서는 가족사랑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은 5월 어린이 공작소 체험행사로 어버이날 효도템 카네이션 LED 스트링아트 액자, 수박바 비누, 모루인형 키링(가족체험) 만들기 및 2024년 국가무형유산 공개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작은도서관, 대구덕희학교로 찾아가는 체험행사 및 원화 프린팅아트전 등을 운영한다.

 

동부도서관은 ‘가족과 함께하는 카네이션 방향제 만들기’, 대학생 재능기부자와 영어그림책 독후 활동하는‘언니·오빠와 함께 영어그림책 여행’, 가족에게 쓴 편지를 우체통에 넣으면 도서관에서 발송하는 ‘마음을 전하는 우체통’, 도서관 방문 어린이에게 풍선을 선물하는 행사 등을 운영한다.

 

남부도서관은 동극으로 보는 행복한 그림책 여행 '저리가! 짜증 송아지', 행복한 가족을 위한 토닥토닥 가족 상담, 그림책을 읽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만드는 모루 꽃 키링 만들기,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민 상담 전화를 체험하는 ‘1388이 궁금해’등의 행사를 운영한다.

 

북부도서관은 각종 미션으로 이루어진 코딩 활용교육인 ‘우리가족 코딩캠프’을 친구편·가족편·형제편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이금희 작가가 알려주는 개정 교육과정 논술형 평가, 책 읽는 청소년을 위한 온/오프라인 행사 ‘책을 품은 청소년’을 진행한다.

 

서부도서관은 임수정 그림책작가의 특강 ‘그리움은 꽃으로 피어나요’, 온 가족이 함께 매직쇼!, 서부어린이영화관, 캘리로 완성하는 우리집 가훈, 영상으로 만드는 우리가족의 하루, 대구문화예술회관 작품 순회전 '정물세계' 등의 행사를 운영한다.

 

두류도서관은 어린이날 기념 캔디 목걸이 증정, 가족이 함께 그림책을 읽고 활동하는 책놀이터에서 놀자, 학생(교원)저자가 직접 출판 후기를 들려주는 저자와의 만남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학생(교원)저자의 출판물은 5월 한 달 동안 두류도서관 2층 로비에서 전시로도 만나볼 수 있다

 

수성도서관은 감명깊게 읽었던 책을 영어로 소개하는 ‘제1회 책소개 영어말하기 대회’, 독서치유특강 ‘그림책 마음놀이터’, 어버이날 ‘카네이션 디퓨저 만들기’, ‘가족 칭찬 열기구 만들기’, ‘책 속에서 가족 찾기’등 그림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달성도서관은 어린이날 맞이 가족이 함께 세 가지 전래놀이를 즐기는 어린이날 가족놀이 종합세트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연계하여 학부모와 자녀가 같이 AI 코딩을 실습하는 창의융합교육 우리가족 미래창의교육도 마련했다.

 

삼국유사군위도서관(관장 홍종애)은 5월 1일부터 5월 12일의 어린이주간에 ‘삼국유사 캐릭터 미니 에코백 만들기’, ‘초코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운영한다. 또한 5월 14일부터‘마음에 음악이 들릴 때’, ‘자녀를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등 학부모 맞춤형 강좌들을 진행한다.

 

행사 일정 및 대상은 도서관별로 상이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장철수 2·28기념학생도서관 관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들이 함께 도서관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