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4년 학부모 역량개발 아카데미 성료

대입과정의 학교별 변화와 고교학점제 대응 전략 모색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경주시 청소년진로교육체험센터가 지역 초·중·고 자녀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학부모 역량개발 아카데미가 성공리 마무리됐다.

 

아카데미는 지난 4월 17일부터 이달 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120여명 학부모들이 참석해 건강한 자녀 진학과 진로를 위한 학부모 역량강화에 큰 보탬이 됐다.

 

교육은 진로진학 교육 전문가 강의로 대입과정의 학교 별 변화와 교과 내용 및 고교학점제의 이해 등 학습지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경주지역 전체의 고등학교 교과과정에 대해 정통한 선생님의 직강으로 피부에 와 닿는 교육이”라며 “부모로서 자녀의 진로를 위해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돼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남겼다.

 

배경혜 아동청소년과장은 “학부모 역량개발 아카데미를 통해 교육정책의 방향성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녀의 성향과 교육과정에 따른 진로목표 설정과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진로교육센터는 지난 2021년 4월에 개소해 청소년의 진로교육 및 체험활동, 부모교육, 대학입시 설명회 및 진학컨설팅 등을 운영하며 최신의 진로・진학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북도경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