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바지 새활용 사업 추진...자원 새활용 및 장애인 일자리 창출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바지 새활용 사업 추진...자원 새활용 및 장애인 일자리 창출

 

울산 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가 업사이클링 사회적기업 (주)우시산과 청바지 새활용 사업을 추진한다.

 

북구는 4일 구청 로비에서 사회적기업 (주)우시산에 청바지 1천 여 벌을 기부했다.

 

협의체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4월 한달 동안 북구 지역 10개 장애인기관과 북구청을 중심으로 청바지 새활용 프로젝트를 진행, 청바지를 기부받았다.

 

업사이클링 사회적기업 (주)우시산은 이날 기부받은 청바지를 양말, 가방 등으로 새활용 생산하며, 청바지 업사이클링 제품 생산을 위해서 장애인일자리 사업을 추진, 장애인 일자리 창출도 도모한다.

 

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업사이클링을 통해 폐자원의 선순환을 유도하고 환경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양말 생산 공정에서 장애인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게 된다"며 "청바지 기부사업에 함께 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청바지 기부 행사에서는 (주)우시산이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아동에게 양말과 장갑을 기부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분과와 여성가족분과는 북구청 광장에서 열린 어린이날 행사에서 자원순환 홍보활동과 가족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