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청년 글로벌기업 취업멘토링 콘서트 개최

5월 11일 오후 1시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양재혁 기자 | 제주시는 5월 11일 오후 1시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청년 글로벌기업 취업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청년 글로벌기업 취업멘토링 콘서트는 평소 제주에서 보기 힘든 국내외 글로벌·대기업의 핵심 관계자들을 초청해 대학생·취업준비생 등 청년들의 시야를 넓히고,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된다.

 

취업멘토링 콘서트에서는 취업 특강, 취업 패널 Q&A, 모의면접, 소수그룹 멘토링, 글로벌기업 현직자들의 현실적인 조언과 맞춤형 취업 준비 전략을 제공한다.

 

취업 특강은 ‘글로벌기업 취업 분석’을 주제로 진행되며, 취업 패널 Q&A 시간에는 글로벌기업 현직자가 청년들의 질문에 답할 예정이다.

 

또한 멘토링은 구글, SK하이닉스 등에서 근무하는 15명의 멘토가 참여해 30분 동안 소그룹으로 나누어서 진행되며, 청년들은 선호 멘토를 복수 신청해 두 번의 소그룹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제주도 소재 기업인 제주항공의 기업소개 시간도 마련된다.

 

고광수 일자리에너지과장은 “지리적 한계로 다양한 기업의 취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힘든 제주 청년들이 평소 보기 힘든 기업들에 대해 현직자의 생생한 취업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행사이다”고 전하면서, “대기업을 준비하지 않는 청년들도 시야를 넓힐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뉴스출처 : 제주도 제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