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수석동 주민자치회, 일산특례시 주엽1동 주민자치회와 자매결연 워크숍 추진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김경남 기자 | 충남 서산시 수석동 주민자치회는 5월 9일 일산특례시 주엽1동 주민자치회와 우수 주민자치 사업교류 및 친목 도모를 위해 자매결연 워크숍을 추진했다.

 

수석동 주민자치위원과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석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치회별 우수 사업을 교류하고 서산9경 중 3경인 간월암과 서산버드랜드를 방문하여 화합과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수석동-주엽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08년 12월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진 이래로 교류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해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됐다가 2022년 주엽1동에서 수석동을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교류를 재개하게 됐다.

 

장지현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자매결연 워크숍을 통해 수석동 주민자치회와 주엽1동 주민자치회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우수한 사업교류를 통해 주민들의 복리를 증진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숙 수석동장은 “2008년 자매결연 협약 이후 주엽1동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우수한 사업을 벤치마킹하여 주민자치회의 기능과 역량을 강화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여 상호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수석동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서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