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 기관,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유치에 총력

28일, 인천 유치 지원 협의체(TF) 1차 회의 개최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양재혁 기자 | 인천광역시는 2025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한 협의체(TF)를 구성하고, 28일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한 협의체(TF)는 인천시 등 유관기관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유기적으로 협력하고자 구성됐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을 단장으로 시, 군·구, 교육청, 공사·공단 등 42명이 참여한다.


협의체(TF)는 올 상반기에는 인천 유치를 기원하는 홍보 활동을, 하반기에는 개최도시 공모 신청에 필요한 협력과제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군·구 등 관계기관과 다양한 지원과 협력을 모색하게 된다.


오늘 개최된 1차 회의에서는 인천 유치 추진 경과 및 계획을 점검하고, 유치 역량 결집 등 협의체(TF)의 목적과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설명하고 향후 일정 등을 논의했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올해는 내년 상반기 개최도시 결정에 대비해 유치 총력전을 펼쳐야 할 중요한 해”라면서, “인천의 모든 역량을 집결해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유치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과 열망을 보여준다면 2025 정상회의 개최지는 반드시 인천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 12월 각계 각층으로 구성된 범시민 유치위원회를 발족하면서 본격적인 유치 활동을 시작했으며, 올해는 체계적인 공모 절차 준비를 이어 나가는 동시에 대내외 유치 활동에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뉴스출처 : 인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