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골목 이야기가 담긴 도시 대구’의 매력을 알린다

수도권 잠재 관광객 대상 관광콘텐츠 홍보로 관광브랜드 이미지 효과 기대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대구광역시는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국내외 최신 관광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나는 ‘2024 내나라 여행박람회(서울 양재AT센터)’에서 ‘골목골목 이야기가 담긴 도시 대구’를 주제로 뚜벅이 여행자도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관광명소를 알리는 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

 

‘2024 내나라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해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여행 전문 박람회로 200여 개 기관 및 업체, 440여 부스 규모가 참여한다.

 

올해 ‘내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지역 여행의 매력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외 최신 여행 트렌드 강연, 워케이션 컨퍼런스, 인플루언서 토크쇼, 체험 이벤트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대구광역시는 이번 관광박람회에서 뚜벅이 여행자들이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대구 여행코스를 선정해 친구와 함께 도보로 여행하기 좋은 코스, 아이와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코스, 그리고 연인들에게 사랑받는 데이트 코스로 나눠 동성로, 계산성당, 수성 투어버스, 대구 아쿠아리움, 83타워, 앞산 전망대 등 다양한 관광지 정보를 소개하고, 서문시장, 들안길 먹거리타운, 안지랑 곱창골목 등 대구 대표 먹거리 명소도 소개한다.

 

더불어 대구의 모든 일상과 여행의 순간을 담은 ‘2023 대구관광 사진공모전’ 수상작 작품을 전시해 주요 관광명소와 숨은 관광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홍보관 방문객에게는 수상작을 활용한 포토카드를 무료로 배부한다.

 

홍보관 입구에는 가족 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수성못 벚꽃길’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객들이 대구의 봄 정취를 사진에 담아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대구의 관광명소 초성 맞추기 행사와 액세서리를 활용해 꾸미는 나만의 대구키링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대구 관광 부스를 찾는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대구만의 관광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선애 대구광역시 관광과장은 “대구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다양한 관광콘텐츠로 적극 홍보해 관광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대구의 아름다운 관광자원과 즐길 거리를 많은 관광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대구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