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를 대표하는 7기 청년예술가, 미래 예술 여행을 떠나다

6개 분야 15명 청년예술가들에게 재정지원, 활동지원, 홍보지원 추진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2024년도 청년예술가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15명 청년예술가들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4월 8일 개최했다.

 

이날 7기 청년예술가들 간의 네트워킹을 시작으로 향후 2년간 지역에서 우수한 작품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년예술가육성지원사업은 대구 지역 35세 이하 청년예술가들에게 2년간 재정, 활동, 홍보를 지원해 지역 예술계의 미래를 밝힐 유망 예술인 양성 사업이다.

 

올해 선정된 청년예술가들은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위해 매월 창작지원금 80만 원의 재정지원과 공간 및 멘토 프로그램을 제공받으며 대구를 대표하는 7기 청년예술가로 2년간 활동한다.

 

7기 청년예술가는 총 15명이며 분야별로 연극 분야 △이상명(연출) △정창윤(연출) △김이수(연기) △박지훈(연기) △황현아(연기), 시각예술 분야 △류은미(설치미술) △신명준(설치미술) △황병석(설치미술), 음악 분야 △이진하(바이올린) △전지윤(비올라) △이상규(성악) △홍종원(작곡), 무용 분야 △최재호(한국무용(창작), 전통예술 분야 △김나혜(국악 작곡), 영화 분야 △장주선(연출·극작)이 선정됐다.

 

7기 선정자들은 오리엔테이션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청년예술가를 대면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2년간 지역 청년예술가로 서로 소통하며 활발한 예술 작업을 진행할 생각에 설레고 기쁘다”고 전했다.

 

박순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지역을 대표하게 된 7기 청년예술가들이 문화예술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