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다채로운 가족 행사 대구시 곳곳에서 열려!

구·군 가족센터, 5월 중 온 가족 참여형 다양한 행사 개최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대구광역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9개 구·군 가족센터 등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온 가족이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매년 5월은 가정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가정을 위한 사회의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가정의 달로 지정돼 있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8일 어버이날, 10일 한부모가족의 날, 11일 입양의 날, 15일 가정의 날, 20일 성년의 날, 21일 부부의 날 등 가족을 위한 기념일이 다양하다.

 

대구광역시는 구·군 가족센터를 통해 지역 주민, 다문화가족들이 가족과 소중한 순간들을 함께 나누고,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특별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 중구 가족센터는 관내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가족 체험행사 부스를 운영하는 ‘가족센터가 찾아간 Day!’를 개최한다.

 

- 동구 가족센터는 부부관계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세족식 체험과 속마음 편지를 작성하는 ‘둘이 같이 하나 되어, 처음처럼’ 행사를 개최한다.

 

- 서구 가족센터는 어린이날을 맞아 저소득층 아동에게 선물을 지원하는 행복가정 프로젝트 ‘꿈을 그리는 아이’ 행사를 개최한다.

 

- 남구 가족센터는 배우자에게 쓰는 진심을 담은 편지 ‘사랑하는 당신에게’ 편지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 북구 가족센터는 가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가족 축제 ‘부키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족소풍’을 개최한다.

 

- 수성구 가족센터는 부부의 날 기념, 사랑 그릇 만들기 ‘오(5)늘은 둘(2)이 만나 하나(1)된 날’ 행사를 개최한다.

 

- 달서구 가족센터는 두류공원 일대에서 보행기 경주대회, 가족 포토존, 가족걷기 대회, 이웃사랑 콘서트,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는 ‘대구 온(ON) 가족 축제’를 개최한다.

 

- 달성군 가족센터는 부부 관계향상을 위한 부부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군위군 가족센터는 케이크 만들기 키트 및 꽃다발 제공으로 ‘부부 케이크 만들기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편, 지역별 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들이 건강한 가정을 이루며 살 아갈 수 있도록 가족 상담 및 교육, 취약·위기가족 지원, 다문화가족 지원, 가족 프로그램 운영,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등 각종 가족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5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많은 사랑과 이해를 나누며, 더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