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제연구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펼쳐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정희철 기자 | 15일 한국법제연구원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함께 세종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행복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국법제연구원 임직원 봉사단체인 ‘행복드림봉사단’과 협의회 사회공헌센터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김장김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며 힘을 모았다. 김장김치는 세종시 관내 소외된 이웃과 사회복지단체에 전달되어 겨울철 식탁을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협의회 김부유 회장, 윤형중 사무처장, 박주안 사회공헌센터 사무국장, 엄지혜 대리, 한국법제연구원 이상윤 연구본부장, 박세훈 팀장, 민정화 책임행정원, 정혜진 팀장, 김빛나 전문연구원, 김춘중 전문연구원, 정소라 전문연구원, 김현지 연구원, 신용수 사원, 어주희 사원, 안녕돌봄봉사단 임근순 단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법제연구원 이상윤 연구본부장은 “이웃을 위해 함께 손을 모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가 고가의 김장재료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한국법제연구원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하다. 추운 겨울을 맞이하는 지역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협의회는 한국법제연구원과의 따뜻한 동행을 통해 사회적 나눔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함께하면 힘이 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모두 밝은 미소와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한국법제연구원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의 역할을 강화하여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