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농어촌민박 서비스·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실시

道·공사, 농어촌민박업 종사자 대상 서비스·디지털 마케팅 교육 운영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양재혁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9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 도내 농어촌민박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마인드 및 디지털 마케팅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숙박을 넘어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최신 관광 트렌드에 맞춰 농어촌민박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90명의 농어촌민박업 종사자들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고객 서비스 대응 방안, AI 활용 방안 등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이와 함께 도와 공사는 △모바일 페이 및 제주관광정보센터 안내와 홍보 △AI Chat GPT를 활용한 농어촌민박업 마케팅 실습도 진행했다.

 

아울러 교육 후 질의응답 시간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등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과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고, 디지털 마케팅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제주 농촌 관광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제주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