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통합 10년 ‘10대 성과’ 시민과 함께 선정한다!

청주시선에서 5월 1일부터 8일까지 시민 투표 진행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김경남 기자 | 청주시는 통합 10주년을 맞아 ‘10대 성과’ 선정을 위한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통합 10주년을 맞아 통합 청주시를 빛낸 주요 사업들을 취합, 분야별 분석을 거쳐 17개 성과로 분류했다.

 

첨단산업·경제교통 분야는 대규모 국책사업 성공적 유치, 미래 첨단산업 도시 기반 마련, 전국 최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 ‘25분 생활권’사통팔달 교통망 완성이 후보에 올랐다.

 

꿀잼문화 분야는 다채로운 일상, 색다른 꿀잼도시를 꿈꾸다,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 자리매김, 불꺼진 담배공장, 문화명소 재탄생의 3개의 성과가 후보로 선정됐다.

 

도시재생·도농상생 분야는 사람과 동네를 살리는 도시재생 선도, 원도심 활성화 기반 마련, 살맛나는 농촌, 정주환경 개선, 지속가능한 스마트 농업기반 마련 4개의 성과가 올랐다.

 

그 외 보건복지·환경·소통 분야에서 빈틈없는 복지 인프라 구축,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푸른도시, 사계절 쾌적한 도심환경 개선, 청주형 소통 네트워크 확대, 다함께 누리는 평생교육환경 조성이 후보로 선정됐다.

 

투표는 5월 1일부터 5월 8일까지 ‘청주시선’을 통해 진행되며, 청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7개 성과 중 5개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시는 시민 투표와 종합 심사 등을 거쳐 최종 ‘10대 성과’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청주시의 성장과 시민 행복을 이끈 성과를 시민이 함께 선정하는 것은 통합 10주년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 것”이라며, “10대 성과 선정과 함께 통합 10주년을 기념해 추진되는 다양한 행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통합 기념일인 7월 1일을 전후해 10일(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간을 기념주간으로 설정하고, 기념식, 피크닉콘서트, 시민 토론회 등 청주 곳곳에서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